주 메뉴 바로가기


"도민더불어 당원과 함께하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QR코드 보기

대변인 논평·성명

도민과 더불어 당원과 함께가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대변인 논평 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 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논평] 심각한 전남 의료원 의사부족 사태, 정부의 책임있는 대책을 촉구한다
작성자 더불어민주당 등록일 2022-10-05

심각한 전남 의료원 의사부족 사태, 정부의 책임있는 대책을 촉구한다

 

전남지역에 있는 지방의료원의 의사 부족 사태가 심각한 것으로 밝혀졌다.

 

목포 김원이 의원의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강진의료원은 6개과, 순천의료원은 5개과, 목포의료원은 2개과가 진료 의사가 없어 진료과가 휴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4년 전에 비하면 의사 정원 대비 결원율이 2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응급의학과에 같이 시급한 진료과가 3년 이상 장기휴진 중인 곳도 다수라고 한다.

 

전남의 심각한 의사 부족 사태가 아닐 수 없다.

 

사정이 이러니 우리 지역에서는 아픈 것도 서러운데, 광주와 서울로 의사를 찾아 떠나야 하는 2중 고통의 나날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대책은 수수방관이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섰지만, 아무런 대책 없이 오히려 상황은 더 악화되고 있다.

 

이래놓고 윤석열 대통령이 지방에 와서 균형발전이네, 지방을 살려야 하네, 떠들어봐야 공수표만 남발하는 셈이다.

 

이제라도 정부는 책임 있는 자세로 지방의료원의 의사 수급 문제에 나서야 한다.

 

만약 전남지역에 의대가 있었다면 이런 정도로까진 가지 않았을 것임은 자명하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전남지역 의료원 의사수 부족 해결과 전남지역의 의대 신설에 정부가 적극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22.10.5.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