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도민더불어 당원과 함께하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QR코드 보기

대변인 논평·성명

도민과 더불어 당원과 함께가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대변인 논평 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 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성명서] 한국당 정용기 의원, '목포는 호구' 발언 공개사과를 촉구한다
작성자 더불어민주당 등록일 2019-01-23

[성명] 한국당 정용기 의원 목포는 호구발언 공개사과를 촉구한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 내 부동산 투기의혹을 두고 급기야 목포는 호구다는 지역비하성 막말이 나왔다.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정용기 의원이 23일 당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한 발언이다. ‘조작 전문, 비리 전문, 부패 전문자유한국당이 아니면 할 수 없는 발언이다.

 

자유한국당과 정용기 의원이 목포를 특정 정치인의 호구로 표현한 것은 목포시민을 비리와 투기의혹 지역으로 몰아가려는 조작이자, 지역비하성 막말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자유한국당과 정 의원은 즉각 발언을 취소하고, 목포시민에게 공개사과하기 바란다.

 

정 의원은 이날 “‘목포는 항구다는 노래가 있다. 그런데 지금은 목포는 호구다는 얘기가 나온다고 말했다. 1야당의 공식 회의 석상에서 나온 발언이라고는 도저히 믿기 어렵다. 목포 시민들은 수십 년 간의 소외와 역차별로 큰 고통을 겪어왔다. 그런데 제1야당은 소외로 점철된 목포의 눈물을 닦아주지는 못할망정 근대역사문화거리 조성사업을 두고 호구운운하며 정치쟁점화 하고, 지역을 비하했다.

 

목포가 호구인지 아닌지는 곧 답이 나올 것이다. 정 의원이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 맞다면 호구발언에 대해 목포시민에게 즉각 사죄하고 발언을 취소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

 

2019. 1. 23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