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도민더불어 당원과 함께하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QR코드 보기

보도자료

도민과 더불어 당원과 함께가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주요뉴스 보도자료 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 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전남도당 남해안철도 목포~보성 구간 전철화사업 추진 "환영" 논평
작성자 더불어민주당 등록일 2019-11-28
첨부 논평_남해안철도_목포~보성_구간_전철화_추진_환영.hwp(0.02MB)

전남도당,

남해안철도 목포~보성 구간 전철화사업 추진 환영

- ·호남 교류 증진, 지역균형 발전에도 기여 기대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서삼석) 28 남해안철도 목포~보성 구간 전철화 사업이 정부로부터 적정성 판정을 받은 것을 환영하며 지역균형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전남도당은 이날 남해안철도 목포~보성 구간 전철화 사업 추진 환영 논평을 통해 남해안철도 목포~보성 구간이 늦게나마 전철화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된 것을 도민·당원과 함께 환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도당은 적정성 판정을 한 정부 결정에 감사를, 국회와 정부를 상대로 설득작업을 펼친 전남도의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이어 목포와 부산을 잇는 남해안철도 전남 구간이 전철화되면 영·호남 교류 증진과 지역균형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철도 교통 서비스에서 소외됐던 전남 서남권 주민들이 양질의 철도 교통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단선 비전철 구간으로 추진되던 남해안철도 목포~보성 구간은 2022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2023년 개통 예정이며, 전철화 사업이 완료되면 목포~부산 간 소요시간은 2 40분대로 단축된다.


※ 붙임 : 보도자료 및 논평 전문 1부